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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이 고가 제품을 밤에 선전하는 이유

by info123 2022. 7.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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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홈쇼핑으로 물건을 구매했던 경험은 누구나 있을 것입니다. '오늘 10시까지만 판매합니다', '물건이 거의 다 매진되어가고 있어요' 등의 말을 쇼호스트가 하면서 소비자를 유혹합니다. 광고인 줄 알면서도 소비자들은 값싼 가격 등으로 인해 구매를 하게 됩니다. 

 

 

TV 홈쇼핑을 눈여겨보면 밤 10시 이후에 컴퓨터, 노트북, 가구, 소파 등의 제품들을 주로 판매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런 제품들은 가격이 비쌉니다. 이렇게 가격이 나가는 제품들을 왜 밤 늦게 판매할까요? 고가의 제품들을 구매하려면 혼자서 결정할 수 없습니다. 반드시 가족과 같이 의논하고 상의해서 구매여부를 결정해야 하죠. 그렇기 때문에 가족들이 도란도란 모여앉은 밤 늦은 시간에 홈쇼핑에서는 가족들이 상의하고 구매할 수 있도록 고가의 가전제품들을 홍보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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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처럼 기업은 그냥 판매하지 않습니다. 전략적으로 판매합니다. 타겟층을 제대로 파악해서 물건을 구매하도록 만듭니다. 

이렇게 되기까지 기업도 노력은 많이 합니다. 마케팅 등을 통해 고객의 데이터베이스를 가져와서 고객들이 니즈를 충족시키려면 어떻게 해야 할지 연구를 하죠. 

 

 

밤 늦게 고가의 가전제품을 판매하는 전략은 기업들이 가진 판매 전략들 중에서 한 가지에 불과합니다. 기업은 시시때때로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에 대응해야 하고, 다양한 시장 상황에 대해 대응해야 하며, 어떠한 위협이 오더라도 견뎌낼 수 있는 힘을 기르는 데에 주력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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