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냉장고 소음을 줄이는 2가지 방법

by info123 2022. 1. 2.
반응형

 

 

 

며칠 전부터 저희집 냉장고에서 소음이 나기 시작했습니다. 냉장고에서는 기본적으로 조금씩 소음이 나긴 합니다. 그런데 이번 소음은 평소에 나는 소음과는 다르게 소리가 컸습니다. 소리가 났을 때 냉장고 문을 잠깐동안 열었다가 닫으면 소리가 멈췄지만 나중에 다시 소리가 났습니다. A/S를 부를까도 생각했지만 부르기 전에 최대한 시도해보고 그래도 안 되면 부르자고 생각했습니다. 제가 시도했던 2가지 방법은 아래와 같습니다.

 

 

 

첫 번째 방법 : 냉동실 윗 칸을 청소해보기 

 

저희집 냉장고는 양문형 냉장고입니다. 왼쪽 칸 전부가 냉동실입니다. 냉동실 문을 열고 첫째 칸과 둘째 칸을 보니 여러 가지가 너저분하게 쌓여있습니다. 모두 빼낸 뒤 다시 보니 각 층의 바닥이 매우 더럽습니다. 

 

 

 

첫째 칸과 둘째 칸 바닥과 옆면을 모두 깨끗이 닦았습니다. 바닥 판들을 뺀 후 뒤에 커버가 있습니다. 여기도 깨끗이 닦아줍니다. 커버 가운데에서 조금 아래 부분에 못이 있습니다. 십자 드라이버로 돌려서 못을 빼고 커버를 벗겨보려고 했는데 잘 되지 않았습니다. 혹시라도 커버 뒷부분이 얼어있으면 드라이기로 녹이려고 했었거든요. 그런데 잘 벗겨지지 않아서 괜히 제가 했다가 더 고장날 수 있을 것 같아서 겉부분을 닦는데에만 만족했습니다. 이렇게 냉동실 커버 겉부분을 닦았어도 소리가 계속 났습니다. 그래서 두 번째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반응형
두 번째 방법 : 냉장고 뒤편 밑부분을 청소해보기

 

냉장고 코드를 제일 먼저 뽑아줍니다. 냉장고 뒷편 밑부분을 보면 네모난 커버가 나사로 조여져 있습니다. 십자 드라이버를 이용해서 나사를 풀어준 뒤 커버를 벗겨냅니다. 

 

 

 

커버 안쪽면만 보더라도 먼지가 굉장히 쌓여있죠? 저희집 냉장고를 20년 동안 사용했는데 이렇게 커버를 열어본 적은 처음입니다. 

 

 

 

 

냉장고 안쪽은 먼지가 훨씬 더 많습니다. 너무 심각한 수준이었습니다. 스마트폰 후레쉬로 비춰가면서 먼지를 털어냈습니다. 물티슈도 엄청 많이 썼습니다. 

 

 

 

칫솔을 이용해서 안쪽 구석구석을 모두 닦았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닦았지만 아주 깊숙한 곳은 닦을 수 없었습니다. 

최대한 닦은 뒤 냉장고 커버를 덮고 나사로 조였습니다. 그 후로는 냉장고 소음이 나지 않았습니다. 여러분들도 냉장고 소음이 심하시면 냉장고 코드를 먼저 뽑으신 후 냉장고 아래 부분을 청소해보세요. 냉장고 아랫부분의 먼지를 제거했어도 냉장고에서 계속 소음이 발생한다면 그때는 A/S를 신청할 생각입니다. 

 

 

냉장고 소음을 줄이는 2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 포스팅이 여러분께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